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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힘스 공모주 주가 알아보기!

by 실버카우 2024. 1. 31.

현대힘스 공모주 청약이 지난 2024년 1월 17~18일 있었습니다. 수요예측결과 680:1의 경쟁률을 보였고, 공모가의 경우에도 희망공모가를 넘긴 7,300원으로 확정되며 기대를 받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현대힘스가 어떠한 회사이며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힘스, 상장 첫날 300% 급등…올해 ‘따따블’ 2호 등극 - 매일경제

조선기자재 전문기업 현대힘스가 코스닥시장 상장 첫날 따따블(공모가 대비 4배)에 성공했다. 우진엔텍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따따블이다. 26일 오전 11시 50분 현재 현대힘스는 공모가(7300원)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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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대힘스 공모개요
2. 상장 이후 주가 흐름
3. 현대힘스는 어떤 기업인가?
4. 최근 실적

 

1. 현대힘스 공모개요

  • 주관사 → 미래에셋 증권(수수료 2,000원)
  • 기관 경쟁률 → 680:1
  • 희망공모가밴드 → 5,000원~6,300원
  • 확정공모가 → 7,500원
  • 청약일 → 2024년 1월 17일(수) ~ 2024년 1월 18일(목)
  • 상장일 → 2024년 1월 26일

2. 상장 이후 주가 흐름

 

2024년 1월 26일(상장일) ~ 2024년 1월 30일(작성일)

현대힘스-주가차트
주가차트

현대힘스의 상장 이후 주가를 살펴보면 2024년 1월 26일 상장 당일 공모가 대비 4배 상승한 따따블에 성공하며 성공적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하지만 1월 29일에는 하한가를 기록하였고 1월 30일에는 13.4% 하락하며 고점대비 40% 이상 하락하였습니다.

 

주가가 하락한 이유는 공모주 특성상 상장 첫날 수급이 쏠리며 상승한 이후 수급이 빠져나가며 주식 가격이 하락한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다만, 여러 증권가에서는 당사의 성장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하며 장기적인 관점으로는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3. 현대힘스는 어떤 기업인가?

현대힘스는 2008년 4월 25일에 설립되어 선박 블록 및 배관 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안정적인 사업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MRO와 선박 벙커링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미래 성장성을 고려하여 태양광모듈 제조, 태양광 인버터, ESS 사업에 진출하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였습니다.

 

당사는 대불 1 공장에서는 선박 BLT, 강재 및 형강 가공 사업을, 대불 2 공장에서는 선박 블록을 전문으로 생산하며 선박 관련 산업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2018년부터 조선사업이 불황을 겪으며 사업의 선택과 집중을 위해 태양광, ESS, 벙커링 사업, MRO사업을 종료하였습니다.

 

현대힘스는 2019년 허큘리스홀딩스에 인수되며 HD현대에서 분리되었고 이후 친환경사업에 다시 한번 진출을 목적으로 원하이테크를 인수하였습니다. 또한 선박 관련 제품들의 Capa를 확대하기 위해 포항의 공장을 인수하였고 대불지역에 3 공장을 추가로 확보하는 등 미래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선박과 친환경에너지 사업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였습니다.

 

현대힘스의 주요 제품

기관실 블록

현대힘스의 대표 제품인 기관실 블록은 선박의 심장과도 같은 엔진을 보호하는 데 필수적인 구성품입니다. 당사의 경우 특히 'Engine Cashing(엔진 캐싱)' 기술에 중점을 두어 엔진의 성능과 수명을 최적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엔진 캐싱 기술은 엔진의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하고, 선박의 안전과 성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선박의 유지복수 비용을 절감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중앙부

현대힘스의 중앙부 기관실 블록은 선박의 안정성과 효율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제품입니다. 중앙부는 선박의 균형과 안정을 담당하는 핵심 구조물로써, Hopper와 Side Shel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opper는 두 겹의 바닥 형태인 'Double Bottom' 구조로 물리적 충격에 대한 보호 기능을 하고 있으며, Side Shell은 선박의 롤링, 피칭, 서징(Rolling, Pitching, Surging) 등 다양한 해상 조건에서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제품입니다.

 

구상선수 및 LPG탱크

구상선수는 선반의 하단에 위치하여 파도의 저항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는 구조물입니다. 당사의 제품은 일반 구상선수보다 3배가 두꺼운 형태로,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일반 구상선수보다 두꺼워 높은 안정성을 보유하며 많은 고객사로부터 발주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가스를 저장하고 이송하는데 필요한 저장용기인 LPG TANK를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소량의 가스를 이송할 때 사용되는 기압식 LPG Tank와 대량의 가스를 이송할 때 사용하는 저온식 LPG Tank 두 종류를 생산하고 판매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4. 최근 실적

현대힘스-실적
실적

현대힘스의 2020년부터 2023년 예상 실적까지 살펴보면 매출액은 2020년 1,155억 원에서 2023년 예상치이긴 하지만 1,831억 원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 또한 2020년 52억 원에서 2023년 140억 원으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당사의 실적이 좋아질 수 있는 배경은 당사의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제품들이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선택을 받고 있는 부분이 가장 큰 이유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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